기 구축 스마트공장의 고도화 및 기존 제조공정의 효율화 통한 경쟁력 강화 
생산성 제고 목적의 기술개발 지원 … 3월 11일까지 온라인 접수 중

산·학·연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공장의 효율을 향상시키거나 제품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공정에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은 정부의 기술개발 지원금을 받아 더욱 효율적인 예산 운용이 가능해 진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공정·품질개선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제조공정 혁신을 이루어낼 기업을 오는 3월 11일까지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지원규모는 총 395.5억 원으로 혁신형R&D와 현장형R&D로 나누어진 내역사업 중 선택에 따라 사업의 규모와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면밀한 검토를 통해 알맞은 사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혁신형R&D의 지원대상은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를 보유하고 있거나 스마트공장을 이미 구축한 기업이며 2년간 총 사업비의 65% 이내에서 2억 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반면 현장형R&D의 지원대상은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또는 공장등록증을 보유한 기업 중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120억 이하인 중소기업이며 1년간 총 사업비의 75% 이내에서 5000만 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3월 11일 오후6시 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www.smtech.go.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올해부터는 혁신형R&D가 추가돼 대학·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공정품질 기술개발사업에 더 관심이 있는 인천 지역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www.smtech.go.kr)에서 공고를 확인하거나 관리기관인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032-450-1158)에 문의를 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