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행복프로젝트 제1탄’ 맞이 경품추첨행사 실시

서구가 지역화폐 서로e음 애용자 2020명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서구는 서로e음 출시 첫해인 지난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경품추첨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구청 유튜브 채널인 ‘서구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서로e음 경품추첨행사는 ‘2020 행복프로젝트 제1탄, 2020명에게 드리는 행운’이란 타이틀 아래 총 4부에 걸쳐 4시간 동안 진행된다. 

경품추첨 대상은 지난 한 해 서로e음으로 관내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다. 경품권은 결제액 기준으로 5만 원당 1장씩 지급되며 발행매수는 808만 장에 달한다. 이중 당첨자 2020명에게 서로e음캐시 및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를 보다 원활히 이끌고 재미요소를 높이고자 상주상무프로축구단에서 장내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는 윤성준과 SBS 공채 개그맨인 주현정이 공동으로 이번 경품추첨행사를 진행한다.   

추첨 중간중간 퀴즈 등 풍성한 이벤트가 더해져 행사의 재미 또한 한층 높여준다. 당첨자에게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방송 후 추천인 코드(서로e음 앱에서 확인 가능)를 통해 서로e음 앱과 서구청 홈페이지에서도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다. 

이번 경품추첨행사는 최근 개관한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내 소통광장에서 진행되며 공정성을 기하고자 경찰관 입회하에 진행된다. 

서로e음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약 8개월이란 단기간에 30만 명의 사용자와 4262억 원의 발행액이란 대기록을 달성했다.
 
그동안 일정 수요 이상을 넘지 못했던 지역화폐의 한계를 깨고,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중이다. 올해부터는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서로e음 시즌2 사업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시즌2를 맞이한 서로e음은 ▲완전히 새로워진 메인 페이지 ▲소상공인과 구민에게 혜택을 더해주는 혜택플러스 가맹점 확대 ▲지역 내에서만 작동하는 배달앱(배달서구) ▲서구 내 소기업과 통신판매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국 최저가의 물품을 제공하는 온라인쇼핑몰(온리서구, 냠냠서구) ▲소액도 쉽게 기부 가능한 서로도움 ▲서구의 각종 소식 및 행사를 안내받을 수 있는 서구소식을 운영, 타 기초자치단체의 지역화폐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