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의 다양한 마을미디어콘텐츠 제작 활동 지원

연수구가 다양한 마을미디어콘텐츠 확보와 개발을 위한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 ‘연수리포터’ 2기 활동가를 모집한다.

‘연수리포터’는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다양한 연수구 마을콘텐츠 창작을 위해 제작비, 전문 멘토링 매칭, 미디어 전문교육 실시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영상기획 및 제작이 가능하며,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연수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연수구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서면심사를 통해 오는 3월 중으로 15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yeonsu.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032-749-7234)로 문의하면 된다.

고남석 구청장은 “마을미디어가 주민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을미디어를 통해 주민 간 소통 활성화는 물론 각 마을별 고유문화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마을미디어에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는 지난해 연수리포터 1기 30명을 선발해 운영했으며, 115개의 마을콘텐츠를 제작, 우수활동가로 선정된 10명에 한해 연수리포터 우수활동가 표창수여를 했다. 제작한 콘텐츠는 연수마을TV 홈페이지 (http://tv.yeon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