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원은 지난 26일 의료원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와 시설이용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가한 기관들은 인천을 대표하는 사회복지기관과 단체로서 시민에 대한 사회복지서비스 증진 및 민간복지 활성화 지원․육성에 기여하며 사회복지 인프라 구축과 풍요로운 복지공동체를 지향하는 단체다.

협약식에는 조승연 의료원장, 이윤성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 유해숙 인천복지재단 대표이사, 이배영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의료원은 단체의 소속된 회원 및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종합검진상품 특별우대, 예방접종 협약특가 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에서 유해숙 인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인천의료원과 협약을 통해 인천복지재단 직원과 가족들이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성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종합건강검진비 할인 등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 건의 및 프로그램 확대, 종사자 직무교육과 해외 선진지 견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배영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시민들의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사회복지사와 그 가족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연계하고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인천지역 복지기관을 대표하는 협회, 협의회, 재단이 뜻을 모아 인천의료원과 협력하고 지역상생을 이루는 계기가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에 조승연 의료원장은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관 및 단체의 회원 및 임직원과 그 가족을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