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에 대한 감사인사와 IFEZ의 미래지향적 도시 배우고자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7일 송도 G타워 접견실에서 인천을 방문한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과 인천시와 콜롬비아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17일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Ms. Marta Lucia Ramirez) 콜롬비아 부통령 일행이 인천시를 방문했다.

콜롬비아 부통령 일행은 오후 2시 30분경 인천 송도 경제청 G타워에 도착해 먼저 GCF를 방문한 후 경제청 스마트시티 운영센터와 홍보관 등을 둘러보고 인천의 발전된 모습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어 인천시장과 환담을 실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은 인천시와 콜롬비아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또한 부통령은 인천 서구에 있는 콜롬비아군 참전비와 매년 인천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콜롬비아 교사들의 연수과정 등에 대한 감사인사도 함께 전했다.  

콜롬비아는 남미 국가중 유일하게 6.25전쟁에 유엔군으로 참전하였는데 그 규모는 지상군 1개 대대와 군함 1척이었으며 대규모 참여 전투로는 김화 400고지 전투, 불모고지 전투 등이며 참전 기간 중 전사자 143명, 실종 69명, 그리고 부상자 567명의 피해를 입었었다. 

이에 인천시는 콜롬비아와의 영원한 우의를 기념하고 콜롬비아군의 희생을 추모하기 위해 인천서구에 콜롬비아군 참전 기념비가 건립됐으며 작년에 이 기념비는 서구 경명공원으로 이전완료 됐다. 
 
또한 인천시 교육청은 2009년부터 매년 콜롬비아 교사 20여 명을 인천으로 초청해 ICT 활용교육, 한국 이해 및 문화체험, 양국 교원 간 토론 등의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12번의 연수교육이 실시됐다.

나기운 국제협력과장은 “콜롬비아 부통령 일행의 인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방문에 감사드린다”며 “인천시와 콜롬비아 간의 상호 협력을 더욱 굳건히 하고 서로가 상생 · 발전 할 수 있는 우호관계를 도모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