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최근 연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담당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9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연초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및 워크숍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논의한 결과 ‘교육’정책이 선정되었다.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별 ‘교육’ 정책에 대해 논의한 결과를 이번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 포럼을 통해 ‘교육’ 정책 발의 및 최종 정책의제를 2가지를 선정하였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성교육 내실화’, ‘우리 지역 고등학교 개선 방향’이 최종 정책 의제를 선정되었으며, 향후 청소년전문가에게 컨설팅을 의뢰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 의제를 제안하기 위해 수정·보완할 예정이며, 인천광역시장 정책 간담회 운영 시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공동 정책 의제로 제안할 예정이다.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인천광역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의제를 논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주체적인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제안한 정책인 만큼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