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행정동우회(회장 조동암)와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장규진)은 오는 2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 기계산업을 중심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마련됐다.

토론은 유필우 전 시민사랑운동협의회 회장을 좌장으로 진행되며, 박동삼 인천대 교수가 '인천기계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해 발제를 맡았다.

패널로는 ▲구영모 인천시 산업정책관(인천기계산업의 효율적인 지원방안)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사회단체 측면에서 바라본 인천의 기계산업) ▲김영무 하온아택 대표(인천기계산업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협조방안) ▲박계인 인천지방행정동우회 경제산업분과위 간사(인천기계산업과 전기산업의 활성화 방안) ▲윤희택 인천상공회의소 부장(인천 경제에 미치는 기계산업의 역할) ▲한동식 기호일보 부국장(인천국제기계전의 전망 및 발전방안) 등이 참여한다.

조동암 인천지방행정동우회 회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날로 어려워지는 인천 지역경제, 특히 제조업의 부활을 위해 공급자와 수요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전시회 및 토론회를 개최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확대하고 해외 바이어 미팅 등 비지니스 가치를 창출해 기계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