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나눔과기쁨 인천시협의회(회장 김유택)는 지난 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지역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축구 관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평소 경제적 여건이나 건강상의 이유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홀몸 어르신들에게 바깥 활동을 통해 활력을 찾아 주고 고독감과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유나이티드FC 블루하트레이스(Blue Heart Race)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천의 국제구호개발 NGO '온해피'가 함께 했다.

블루하트레이스 캠페인은 인천유나이티드와 온해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인천유나이티드FC의 약속과 신뢰를 상징하는 '파란색'과 사랑과 협력을 뜻하는 '하트'를 결합해 창출한 브랜드다.

”300만 인천시민들의 가슴 뛰는 삶을 응원합니다“라는 모토하에 인천 구단 입장권 수익금의 일부를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지역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100여 명과 온해피 자원봉사자 40여 명, 나눔과기쁨 인천시협의회 나누미 활동가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도시락으로 식사를 함께하고 당일 진행된 K리그 경기(인천vs울산)를 관람했다. 

이번 축구관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온해피와 인천유나이티드, 나눔과기쁨 인천시협의회의 배려로 사람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배인식 온해피 대표이사는 ”아직 날이 더운데도 어르신들께서 즐겁게 경기 관람을 해주신 것 같아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온해피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천유나이티드FC 관계자는 “축구관람이 젊은 층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가족 어르신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으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면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과 더불어 많은 인천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