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합동 청렴 캠페인 개최

인천광역시 및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8월 31일 인천공항 문화공원에서 인천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와 합동으로 지역사회 전반으로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19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Sky Festival) 청렴 캠페인'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년 2만명 이상의 국내?외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 ‘2019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Sky Festival)’의 콘서트 관람객에게 청탁금지법, 부패방지권익위법, 공익신고자보호법 등을 쉽게 이해시키고, 부패?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신고방법 등을 홍보하기 위하여 추진된 행사로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사회 실현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인천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청렴성을 회복하고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의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사회, 공직유관단체, 공공기관 등 사회각계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2018년에 발족한 민관협의체이다. 

협의회는 「인천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참여 활성화, 청렴사회협약 체결과 협약 이행·평가, 부패행위 신고자 및 공익신고자 보호·지원 등에 대한 사회각계의 제안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민관협력에 관한 사항, 청렴실천운동 등에 대한 심의를 수행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