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13개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미추홀구립도서관들 모두 ‘함께 꿈꾸는 곳,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그림책 원화 전시, 테마도서 전시, 작가와 만남, 공연 등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학나래, 장사래도서관은 ‘귀신선생님과 아이들’ 남동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캐리커쳐 그리기 프로그램을, 석바위도서관은 ‘숲 속 재봉사’ 최향랑 작가와 함께 가을날 꽃과 나뭇잎을 이용해 드레스를 만들고 직접 입어보는 프로그램을, 용비도서관은 오선화 작가를 강사로 초빙해 올바른 양육과 교육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랑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배상훈 프로파일러가 들려주는 범죄예방과 여성 안전’, ‘진우석 여행작가와의 만남 -나의 소확행 여행을 찾아서’는 많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중 소금꽃도서관 ‘다독다독 책 상담’은 어린이 책을 함께 읽고 질문과 답을 하며 고민을 풀어가는 책 카운슬링 프로그램으로,  소금꽃도서관이 동네 쉼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각 도서관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 포토존, 그림책 원화전시, 우리동네 구석구석 이야기 사진전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각 구립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