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라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남식)는 지난 9일 청라1동 행정복지센터 북카페 앞 커낼웨이 변에서 관내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말복맞이 어르신 삼계탕 대접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라1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자율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위협의회 등 4개 단체와 후원단체들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이학재 자유한국당 의원(인천 서구갑),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지역위원장, 김종인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송춘규 인천서구의회 의장, 김동인 인천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윤용천 청라1동노인회장 등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청라1동 새마을부녀회 이남식 회장은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삼계탕 한 그릇씩 드시고 '잘 먹고 갑니다'라는 한 마디를 건낼 때 피곤함은 눈 녹듯 사라지고 뿌듯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삼복 더위에도 회원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도움과 단합된 마음가짐이 있었기에 이번 행사를 뜻깊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청라1동 새마을부녀회는 정기적으로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김, 누룽지 등을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활발하게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