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일 제2기 만성질환 헬스 프로모션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아카데미는 만성질환자 및 건강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웃음건강체조 안성미 강사가 재능기부한 두뇌 깨우기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두뇌깨우기, 심뇌혈관질환 강좌, 건강생활 영상 만들기 활동으로 자존감세우기, 푸드테라피, 소통하는 건강한 커뮤니티, 혈관튼튼 심쿵식단, 커피와 인문학 등이며, 

‘다함께 더 건강하게 건강을 디자인하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위험요인 개선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자가관리 능력 함양과 건강한 지역사회 커뮤니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아카데미는 인하대학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의 지원과 협력으로 실시되며, 개강식에는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예방관리센터장 이중엽교수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강좌가 있었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을 누리는 것이 행복의 가장 큰 근본이 된다”고 말하면서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