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9일부터 한 달간,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인천 전역에서 다채로운 음악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2019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더 프레이(The Fray), 위저(Weezer), 장범준, 김종서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를 포함한 총 60여 개 팀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8월 10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는 음악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 워터밤’이 개최된다. 사이먼디, 빈지노, 제시 등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은 물론, 파라다이스 시티의 화려한 무대를 배경으로 시원한 물총싸움을 벌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8월 24일과 25일에는 송도 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한중 국제합창제’가 개최된다. ‘한중 국제합창제’는 한국과 중국의 합창단원 1,200명이 상호 합창예술 교류를 통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향후 중국과의 지속적인 문화교류의 발판이 될 예정이다.

8월 한 달 간 이어지는 다채로운 음악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송도맥주축제’는 8월 23일부터 30일까지 송도달빛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다양한 세계맥주와 라이브 콘서트, EDM 파티에 불꽃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송도맥주축제’는, 유료입장이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 무료입장으로 전환되어 더욱 많은 관광객들에게 맥주와 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인천 여름 축제는 6~10%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인천지역화폐 ‘인천e음카드’를 이용하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인천e음카드’를 공식화폐로 지정 및 운영하고, 현장에서도 ‘인천e음카드’의 발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