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내달 25일까지 ‘콘텐츠 스타트업 챌린지’ 피칭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콘텐츠 스타트업 챌린지’는 콘텐츠 사업화 또는 문화상품 제작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9월 5일 열린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서류심사를 통해 15팀을 고른 뒤 사업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기술성 등을 평가해 입상 순위를 정할 계획이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2팀), 장려상 100만 원(5팀), 특별상 50만 원(6팀) 등 시제품 제작 또는 마케팅 지원에 쓰일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스타트업 부팅, 리부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참가 대상은 인천지역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창업 5년 미만) 및 예비창업자(창작자)다. 지원 분야는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게임 출판, 패션, 공연, 공예 등 문화산업이다.

지원신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inckl.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콘텐츠코리아랩(032-876-6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