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2019년 8월 7일 수요일에 진행 예정인 2차 검정고시를 대비하여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고등학력:7과목, 중등학력 6과목)를 2019년 7월 29일 월요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를 그만둔 이후 시험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모의고사를 통하여 시험에 대한 감각 회복 및 점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자신에게 부족한 과목을 확인하여 검정고시를 보기 전 동안 시험에 대한 대비를 통해 합격이라는 경험을 쟁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서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인천 서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차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 8월 7일에 진행 예정인 2019년 2차 검정고시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며, "그리고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으로 찾아와 함께 검정고시 대비반 뿐만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2-584-13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