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누리보듬터”는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난 23일 상반기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학부모 간담회는 학부모가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에 참여하면서 방과후아카데미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의 갈등을 최소화하고 학부모의 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높이기 위해 계획되었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에서는 매년 상, 하반기로 나뉘어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하는데 사춘기에 접어드는 청소년들의 고민과 생활습관, 학습태도 등을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이해하여 청소년들의 심신의 안정과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학부모와 방과후아카데미의 정보교류로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자 소통의 자리로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여름방학 중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되는 ‘한기범 희망농구 여름 캠프’에 대한 안내, 2019년 운영에 관련한 안내 및 계양구마을방과후 학교 도예체험 설명, ‘사춘기 청소년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학부모 교육도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5학년 신입생 학부모는 "방과후아카데미가 방과후에 아이들을 단순히 보호만 해주는 서비스로 알고 있었는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질 좋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위해 애써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5학년 과정을 수료하고 올해 6학년이 된 학생의 학부모는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와의 대화가 쉽지 않은데 부모교육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해했다. 

아울러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홍보도 병행하여 지역사회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누리보듬터”의 위상정립에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기대된다.

계양구 청소년들의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세부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