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검단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자기  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을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며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 갈 수 있도록 관내 만14세 이상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성취포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만14세~24세)들이 다양한 활동영역(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에서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하여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운영되는 국제적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포상제 활동 중 하나인 탐험활동으로 지난 7월 23일부터 3박4일간 강화군 교동면 일대에서 청소년 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익숙하지 않은 야외 환경에서 또래친구들과의 협동을 통해  문제 상황에 대해 대처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서구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지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 스스로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발견하며, 혼자가 아닌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