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은 20일,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설치ㆍ운영되는 청소년자치기구로서 이번 교류활동은 개회식, 기관별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친밀감 향상활동인 팀빌딩, 레크리에이션, 주제별 분임토의 등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 청소년수련시설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교류활동에는 동구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하여 계양구청소년수련관,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서구청소년수련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 가정청소년문화의집, 검단청소년문화의집, 연수청소년문화의집, 연희청소년문화의집 등 총 11개 기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의 초석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소년수련관 문화사업팀(032-777-7942, 내선 201)으로 문의 또는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7942.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