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최근 2019년 상반기 만성질환 헬스 프로모션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헬스 프로모션 아카데미는 만성질환자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올해 2월부터 지난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주 1회 18주 과정으로 운영돼 왔다.

커리큘럼으로는 두뇌깨우기, 심뇌혈관질환 강좌, 건강생활 영상 만들기 활동으로 자존감세우기, 푸드테라피, 건강한 커뮤니티, 혈관튼튼 심쿵식단, 커피와 인문학 등이다.

프로모션은 “다함께 더 건강하게 건강을 디자인하다”는 비전을 갖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지향하고자 기획·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의 지원과 협력으로 건강 취약계층인 만성질환자 및 건강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만성질환으로 인한 상실감과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질환관리 및 심리사회적, 정서적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자원 연계와 협력으로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건강위험요인 개선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자가관리 능력 함양과 소통과 공감능력이 있는 건강한 지역사회 건강한 커뮤니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상반기 아카데미 운영결과 참여자 28명은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으며, 센터는 오는 11일부터 하반기 만성질환 헬스프로모션 아카데미 참여자를 만성질환클리닉(☎749-6937)에서 방문 접수하고 만성질환 건강위험요인 유무에 따라 참여여부가 결정된다. 

센터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을 누리는 것이 행복의 가장 큰 근본이 된다"면서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