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6월 22일과 29일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부모가정 갈등관리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한부모의 정서건강과 갈등관리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부모가정 정기 자조모임일(토요일 오후 4~6시)에 맞춰 편성됐다.
 
교육내용은 1회차는 숲속명상프로그램으로 나만을 위한 시간 찾기와 스스로를 자연으로 대하는 방법을 배웠다. 

2회차는 푸드테라피 수업으로 자신이 살아오면서 먹어온 음식들을 통해 스스로를 들여다보고 힐링이 됐던 음식에 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학부모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함께 온 자녀들은 보드게임을 통한 부평의 역사 알기와 나비공원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구 관계자는 “갈등관리힐링센터를 통해 주민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중 갈등관리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요자의 신청에 의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갈등관리 및 관계갈등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10인 이상의 단체는 부평구 갈등관리팀(☎509-8898)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 자조모임 이외에도 한부모가족합창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525-51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