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광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 보물섬캉스’를 추천했다.

인천은 중구, 강화군, 옹진군에 걸쳐 168여 개의 아름다운 섬들이 있어 수도권에서 가장 해양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여름철 휴가지로 제격이다. 

특히 인천 해수욕장은 내륙에 위치한 해수욕장과 차별화된 때묻지 않은 청정 자연경관을 볼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관광객들로 붐비지 않아 여유로운 나만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올해 여름의 경우 인천 도서지역 해수욕장은 7월 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하고 늦은 경우 7월 중순에 개장할 예정이며, 8월 26일에서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인천섬에서는 해수욕뿐만 아니라 트레킹, 바다낚시, 자전거 라이딩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오는 7월 20일 ‘주섬주섬음악회’가 열리는 덕적도에서는 비조봉 트레킹, 바다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해변도로를 따라 자전거 라이딩에 제격인 승봉도(무인도 사승봉도)는 최근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방영돼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주목받은 섬이다. 

또한, 분단의 아픔을 딛고 평화의 희망을 염원하는 상징적인 섬 백령도는 북녘 땅 장산곶이 먼발치로 보이는 서해 최북단의 섬으로 인생에서 꼭 한 번 가봐야 할 섬으로 꼽힌다. 

특히 천연기념물인 콩돌해안은 맨발로 찜질하며 누워 쉴 수 있는 힐링 장소로 유명하다.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민에게는 6개면(북도, 백령, 대청, 연평, 덕적, 자월) 지역 운임의 80%를 지원하며 타 지역 시민은 주중에 한해 5개면(백령, 대청, 연평, 덕적, 자월) 지역 운임의 50%를 지원하고 있어 승선비 부담도 적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