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6월 2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Young MICE 리더' 4기 35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공식 출범 선포를 시작으로 향후 계획 소개에 이어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는 2016년 1기 28명을 시작으로 2기 31명, 3기 32명으로 총 91명의 'Young MICE 리더'를 육성했다. 

이들은 MICE 관련 이론 강습과 MICE 행사 연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적극적으로 인천 마이스 홍보활동을 펼치고 다양한 현장경험을 하며 마이스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올해 Young MICE 리더 4기는 MICE 분야 진로 지원을 강화하고자 온라인 강의를 포함한 실무교육을 추진하며 IMA(Incheon MICE Alliance) 회원사 연계 멘토링 진행으로 유관업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 '아시아-국제기구 MICE 커리어페어' 행사 기간 중 영어 PT경연과 MICE 공모전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김충진 마이스산업과장은 “MICE에 대한 경험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이번 4기 Young MICE 리더 육성 프로그램을 토대로 향후 이 젊은 리더들이 훌륭한 MICE 전문가로 성장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