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대표·강원석·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560의 2)는 자사의 가스레인지 신제품(모델명 RTR-E321WG)이 올 상반기 우수산업디자인(GD·Good Design)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해 선정하는 우수산업디자인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편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것으로 인정된 상품에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로 22회째를 맞고 있다.

신제품 가스레인지 RTR-E321WG 시리즈는 국내 최대의 와이드 무수(無水) 그릴을 장착해 큰 생선이나 고기 등의 요리를 한번에 조리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조리 공간이 여유로워 큰 냄비 두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주부의 편리한 관리를 위해 독일 쇼트사의 강화 유리 상판을 채택하고, 특수 코팅 된 그릴 팬을 적용해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고 청소가 간편하다. 특히 최고의 고효율 실드버너를 사용해 가스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요리시간도 단축된다.

린나이 김범석 팀장은 “신제품 RTR-E321WG 시리즈는 실용성과 디자인 두마리 토끼를 잡은 가스레인지”라며 “린나이는 고객의 사용 편리성을 강화한 제품에 고품격 디자인을 결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디자인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구기자 h1565@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