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연수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아이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동·청소년기의 정신 발달적 특징과 부모의 올바른 코칭 방법을 교육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것이다.

’알쓸신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을 주제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소속 이명훈 라온정신건강의학과 원장과 송미선 해솔마음클리닉 원장이 강사로 나섰다.

1부 아동기와 초등학교 시기의 친구관계에서 겪는 고민과 해결법에 이어 2부 청소년기의 친구관계에 대해 강의해 아이들이 친구관계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알고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됐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아이들의 고민을 단순히 개인의 것으로 국한하지 말고 사회적으로 함께 풀어나가야 한다”며 “그러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연수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강좌 외에도 생애주기별 정신건강교육, 검진 및 상담, 프로그램 등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ysmhc.com)를 확인하거나 전화(☎899-943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