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공직자 위기대응 역량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5월 31일(금) 오전 9시30분부터 120분 동안 인재개발원(강당)에서 ‘정부혁신과제 중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위기관리 대응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게 급변하는 사회 속, 시정을 추진하는 과정 중에 위기를 인식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아, 위기란 무엇이며, 위기 발생 시 사전에 징후를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계획 수립과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하여 위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공직자들의 위기대응 역량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에는 인천시 소속 5급 팀장급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시는 향후, 「공직자 맞춤형 커뮤니케이션」교육을 통해 위기관리 대응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기건 혁신담당관은 “위기상황 발생 시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위기대응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위기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직원들 누구나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기관리 대응분야 전문가 주)커뮤니케이션컨설팅앤클리닉 백승권 대표는 청와대 재직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3급)을 역임하였고, 국회, 공공기관, 대기업에서 강연경험이 풍부하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