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은 오는 6월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을 착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에 선정돼 백령도 80세대, 연평도 50세대, 대청도 50세대 등 총 180세대의 임대주택을 건설할 계획이다.

특히 백령도는 정부의 공공실버주택사업 대상지로도 선정돼 70세대의 임대주택을 추가로 건설하게 됐다.

군은 백령도에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80세대 건설을 위한 인·허가 및 토지보상 등을 마치고 내달 착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공실버주택사업도 동시에 추진할 방침이다.

공공실버주택은 백령면 진촌리 960번지 일원(5천498㎡)에 영구임대주택 70세대, 실버복지관 900㎡ 내외로 건설된다.

연평도와 대청도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올 연말까지 토지보상절차를 완료한 뒤 2020년 9월경 동시 착공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것이 군의 방침이다.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은 용지비 등 건설비 일부를 사업을 제안한 지방자치단체가 부담하고, 나머지 건설비용은 지자체와 사업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분담한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은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데다 마을 정비까지 할 수 있는 만큼 지역 주민들의 주거복지 실현과 정주여건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다”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