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오는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중앙광장에서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품질우수제품 지정제도는 인천에서 생산되는 생활소비재 및 공산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지정해 중소기업 품질향상 및 기술개발을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이 올해 1월 개장하고 인천시와 처음으로 진행하는 특별판매전이다.

총 12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특별판매전에서 자세교정용 의자(오리백·Ori-Back), 바른자세 회복을 유지시키도록 설계된 기능성 신발, 물 없이 족욕 및 찜질을 할 수 있는 나경자 핫(HOT)무릎사우나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31일 오후 4시에는 혼성그룹 청년 밴드인 ‘푸를나이’ 공연팀이 지역경제 살리기에 힘을 보태기 위한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할 수 있어 판로 개척에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대형유통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특별판매전을 통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스트코 코리아, 신세계백화점 및 에스디프런티어(트리플스트리트) 등과 협업해 230개사에 18억5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