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마디병원(병원장 문경윤, 김영주)이 해외의료진을 대상 글로벌 의학 연수프로그램 으로 이번달 초 호주 의료진을 대상으로한 ‘최신 내시경 수술 연수프로그램’을 시행했고, 이번에는 대만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척추 통증 분야 ‘신경성형술 및 풍선 신경성형술’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황인근기자

이번에 참가한 의료진은 세계 최상위권 대학 중 하나인 대만 창궁대학병원의 Tsai sheng fu 정형외과 주임교수와 Wen chien chen, chia wei chang 등 대만 의료진이 참가했다.

Tsai sheng fu 교수는 “ 이제 대만에서도 환자들이 수술적인 치료보다는 비수술적인 치료를 더 원하고 있다. 대만에서는 아직 비수술적 시술 방법이 널리 알려지지 않아 비수술적 치료에 임상경험이 많은 인천 마디병원의 명성을 듣고, 환자들에게 만족을 더 할 수 있는 통증 치료 기법을 배우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인천 마디병원 해외의료진 글로벌 의학 연수프로그램은 해외의료진의 요구와 의료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접근 방법부터 증상에 맞는 다양한 치료 방법에 따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경성형술 및 풍선 신경성형술 치료에는 ‘핸드 온 워크숍 (hand on workshop)’을 통해 모형을 이용해 가상체험을 하여 원리 및 시술방법을 배우고, 9명의 각기 다른 디스크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추간공 협착증, 나사못 고정술 및 후방골 유합술을 시행하고도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환자에게 신경성형술을 통해 치료하는 시술을 보여주는 임상 참관으로 진행됐다.
마디병원측은 이번 연수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신경성형술 및 풍선 신경성형술’은 2mm의 작은 관과 풍선이 달린 치료 기구를 척추 신경관을 통해 신경과 주변 구조물에 발생한 염증 및 부종을 제거하는 치료로 디스크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및 기존 수술에 효과를 보지 못했던 환자에게 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 밝혔다.

@황인근기자

이번 연수에 참여한 chia wei chang 교수도 연수를 받고 난 후 “한국에 발달된 시술기법에 많이 놀랐고, 이번 인천마디병원의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획기적인 시술을 배운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대만에 이 치료법을 도입하여 환자들이 수술 이전에 질병을 치료받을 수 있게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해외의료진 글로벌 연수를 담당하고 있는 신경외과 이준형 원장은 “인천마디병원의 치료 경험을 전 세계적으로 알려 척추 통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황인근기자

이준형 원장은 대한최소침습학회, 북미 척추학회 등 척추 신경외과 학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을 빛낸 사람들 ‘비수술 척추치료 공로대상’‘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학 대상’ 등을 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