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송춘규 의장)는 지난 5월 10일 가좌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등 30명을 대상으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청소년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의회를 견학한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의회의 조직 및 운영과 역할, 의회 현황 등에 대해 공부하고 궁금한 점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날 의회 견학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정인갑 의원은 “학생들의 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였으며, 구의회는 조례 제정과 예산안 심의,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행정사무감사 등의 중요한 일을 하는 곳으로 오늘 의회 견학 및 체험을 통해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소중한 꿈을 계속 키워나가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정영신 의원은 서구의회 의장실과 기획총무위원회실과 복지도시위원회 실을 방문하여 견학하게 하였으며 각 위원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서 오늘 의회를 방문한 학생들도 꿈과 희망을 갖고 우리지역과 나라를 대표하는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서구의회는 ‘청소년 의회 체험교실’ 이외에도 ‘청소년 의회 견학’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의회사무국 의정홍보팀에 접수하면 담당자와 일정을 협의해 수시로 견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