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관광과 버스 제공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30일, 2층 상황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의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관내 버스 운송업체인 ㈜그랜드관광과 꿈을 향해 달리는 진로버스 제공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는 허인환 동구청장과 백창현 그랜드관광 대표이사 등 8명이 참석하여 관내 초·중학생의 진로체험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교육기부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진로버스 지원사업의 행·재정적 지원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한 차량운행 ▲차량 운전자의 교육 및 차량 등 안전관리 ▲차량의 원활한 공급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내 초·중학생들이 진로체험을 위한 이동시 체험처까지 안전하게 왕복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직업을 준비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지원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며,“이번 교육기부를 통해 진로체험 버스를 제공해 준 ㈜그랜드관광에 감사하다”고 말했다.한편, 동구는 지난해 12월 인천시교육청과 4차 산업혁명시대 학생들에게진로체험처를 발굴·연계해 주는‘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현재 지역대학과 연계한 영재캠프 및 초등 수학·캠프, 각종 진로체험지원사업 등을 위해 구 직영으로 진로체험지원센터를 본격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