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천년유대를 잇는 민간교류의 계기 마련

중국서화신문 보도

인천신문(회장 남익희)과 한중문화교류진흥협회(회장 하태규)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2017년 중국서화신문 중국십대화가선정기념 세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최고의 그림을 현장에서 시연하는 등 인천시민과 예술인에게 최고의 작가를 직접 현장에서 만나고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게 된다.

 

지전민 화가

지전민 화가는 1938년 중국 하북성 안국현에서 태어났다.

1964년 중국 3대 미술원인 텐진미술원 졸업 후 미술원 교수로 후배 양성과 작가 활동으로 중국 내 경연대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했다.

현재 중국미술가협회 원로회원이며 텐진미술협회 명예이사, 텐진문화원 부원장, 텐진서화원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중국 최고권위지인 중국서화신문 10대 화가로 선정된 바 있다.

산수화의 대가로 작품으로는 고산류수, 추산청천, 산리인가, 산거도 등 사람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는 당대 저명화가다.

지전민 화가의 작품.

지준야오 화가.

지준야오 화가는 1941년 중국 하북성 동광현 출생으로 1965년 텐진미술원을 졸업한 뒤 중국미술가협회 원로회원, 텐진미술원 석좌교수, 텐진서화원 상무부원장, 장대천예술연구회 텐진분회장을 지냈다.

중국 강남을 서정적으로 표현하며 대표작 춘회강남, 서설조풍년, 추색청화 등을 통해 2017년 중국서화신문 10대 화가로 선정됐다.

 

 

지준야오 화가의 작품.

 

현재 중국 10대 화가의 작품은 중국 내에서 작품 가격이 고가이지만 10대 화가 선정 기념전시회에서는 저가로 판매해 판매금의 일부는 NGO 단체에 기부 예정이며 이번 기회에 미술애호가 및 소장자 예술품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좋은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전민/지준야오 화가의 합작품.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