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참여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한국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 및 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와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 사업 실시로 지역주민들의 취업난과 관내 중소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협약기관 간 협력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역 구인·구직난 해소 및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사업 등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는 취업연계 서비스의 시행을 위한 사업비 및 사업운영에 대한 사항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훈련 사업은 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를 수행기관으로 하며, 취업의사가 분명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실업여성을 대상으로 ‘한식조리 전문가 과정’ 및 ‘중소기업 사무행정 실무자 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한다.

‘한식조리 전문가 과정’(교육기간 4. 5 ~ 6. 11)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한식조리 전문성을 배양하고 ‘중소기업 사무행정 실무자 과정’(교육기간 5. 10 ~ 7. 9)은 전산 및 회계 자격증을 취득해 경리회계 및 전산사무 분야의 전문성을 배양으로 관련 직종의 취업성공을 목표로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과정별 각 15명 총 30명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 지역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서 교육훈련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대단히 뜻깊은 일"이라며 "교육훈련 사업 참여자분들이 전문성을 키워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서구는 다양한 형태의 민관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