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29일까지 노후화된 형광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무료 교체하는 사업에 참여할 저소득층 대상가구를 모집한다.

LED조명 무상교체 지원 신청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되고, 모집 대상은 저소득층 가구(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이며, 가구당 조명기구 5개 내외를 2020년 상반기 중 LED 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뤄진다.

구는 LED조명이 형광등보다 수명이 5배 이상 길고 전력소비량은 최대 50%까지 낮춰 주는 효과가 있어 저소득층 가구의 전기요금 및 유지관리 비용 등의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LED조명은 기존 조명보다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아 전기료 부담을 덜 수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에 고효율 에너지기기 보급을 통한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관내 복지시설 및 경로당 LED 조명 교체사업,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서민층 가스시설 지원사업,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사업, 에너지 바우처 지원사업 등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LED 무상교체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해 61개 가구에 LED 조명 288개를 무상교체 했으며, 올해에도 88가구에 LED 조명 435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