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곳곳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주민들의 정성어린 적십자특별회비 모금이 줄을 잇고 있다.

먼저, 송림4동 백합어린이집(원장 조미라)에서는 26일, 송림4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집 나눔 장터 수익금의 일부를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뜻을 모았다”며,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적십자 회비모금 운동에 동참해 21만원을 기부했다.

27일에는 송림6동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송림6동(동장 전우영)을 방문해 “경기침체로 사회적 관심이 줄어드는 안타까운 시기에 작은 정성들이 모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희망을 전하기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적십자 특별회비 5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화수1?화평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신기우)는 28일, 화수1?화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무순)를 방문해 따뜻한 가슴과 손길이 필요한 어린이, 생계 걱정에 삶이 힘겨운 노인, 우리 사회에 첫발을 디디는 다문화 가정과 북한이탈주민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인천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적십자 특별회비 50만원을 전달했다.

구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작은 정성들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따뜻한 마음의 동구 주민들이 있어 동구가 더욱 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마을로 변모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기부와 나눔 활동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