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 산성박물관 건립과 관련하여 전시, 교육, 학술자료 등으로 활용하고자 2월 28일까지 '2019년 제1회 계양 산성박물관' 유물구입을 진행한다.
 
구입 대상 유물은 한국의 산성 및 계양산성 자료, 인천 계양구의 역사와 문화 관련 자료, 근현대 계양의 변천상과 생활상을 보여주는 자료로 1970년대 이전의 관련사진, 영상, 지도 등 보존가치가 있는 유물이다.

신청자격은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이며, 유물 매도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계양구청 문화체육관광과를 방문제출하거나 등기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한 유물 중 구입 목적과 부합하는 유물에 한해 유물구입 심의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매입할 예정이다. 실물 자료 접수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심의 결과 통보는 3월 25일 이후에 할 계획이다.

유물매도 관련 서류는 구 홈페이지(http://www.gye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매도 희망 유물은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도굴품, 장물, 위조품 등)은 신청이 불가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과 박물관팀(032-450-8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