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학교 밖 마을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계양마을학교 운영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을학교는 학교가 아닌 지역사회에서 교육적 의미가 있는 역사, 문화, 인물 등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지역 주민들이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교육과 돌보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계양교육혁신지구를 운영하고 있는 계양구는 아이들의 학습 역량 이외에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공감하고 협력하는 상호작용과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자율행동 역량을 균형 있게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계양구가 이번에 모집하는 마을학교는 마을의?역사,?문화,?생태,?예술, 사람 등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진행하고 향후?학교?정규?
교육과정에?포함돼 학교 교육을 더욱 풍성히 할 수 있도록 학교와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마을학교?운영자?모집은?20일까지 진행되고 신청자격은 교육과정 수행이 가능한 기관 또는 단체이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인재양성과(032-450-583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마을학교를 활성화해 아이, 어른, 학교, 지역이 함께하는 배움과 가르침이 문화가 되는 교육도시를 만들어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