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까지 7팀 선발, 맞춤교육, 장비,시설, 진행비 등 지원

인천시 연수구는 구민의 자발적인 미디어 참여와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해 ‘연수구 주민 마을방송팀 지원 사업’에 참여할 모임(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은 모임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영상, 라디오 등의 마을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팀별 맞춤교육, 장비와 시설, 진행비 등을 지원해주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구는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해 주민이 주체가 되어 콘텐츠 제작, 미디어 커뮤니티 운영이 가능하도록 마을단위 미디어 교육과 제작관련 전반적인 활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양성하고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과 마을방송 송출을 통해 지역 채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구민 자치와 소통의 창구로 정착시켜 나간다는 입장이다. 

구는 이달까지 접수를 마치고 서면심사를 거쳐 3월 중으로 모두 7팀을 선발하고 7월까지 센터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8월부터는 워크숍, 멘토링, 간담회 등을 거쳐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연수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5인 이상의 모임(단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연수구 홈페이지(www.yeonsu.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미디어가 주민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을미디어를 통해 주민 간 소통 활성화는 물론 각 마을별 고유문화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마을미디어에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749-74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