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용채용관 운영 3개월 만에 상주기업 1,650여명 일자리 매칭
향후 영세업체 지원 위한 ‘공항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등 일자리창출 노력 확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해 구축한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이 운영 3개월 만에 구직자 1,650여 명에 대한 일자리 매칭을 이뤄내는 등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다고 8일 밝혔다.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은 인천공항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해 9월 ‘공사-정부-상주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공기업 최초로 일자리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관련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

‘인천공항 온라인 전용채용관’은 국내 최대 취업포털인 잡코리아와 연계된 구인·구직 사이트로, 인천공항 상주기업들의 실시간 채용정보 제공, 원클릭 온라인 채용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오픈 이후 누적 12만 명이 방문하였으며, 지난 3개월간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새 일자리를 찾은 사람은 1,650여 명에 달한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지난해 9월 6일 오픈한 이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여 11월에는 약 500여 명이 방문해 9월 대비 이용자가 5배 증가했으며, 12월 말까지 누적 1,100여 명이 취업지원센터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지원센터는 각 기업의 현직자가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직무소개, 소그룹 멘토링 및 현장견학을 시행하는 ‘상주기업 현직자 멘토링’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향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은 현재 있는 6만여 공항 일자리 뿐 아니라 향후 2022년까지 추가로 창출될 5만여 일자리 매칭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