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사업비 62억원 들여 조성

인천시 강화군 강화읍에 도심 주거지 인근에 남녀노소 누구나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된다. 

강화군은 2020년까지 총사업비 62억 원을 투입해 강화읍 갑곳리 441-1번지 일원에 1만2096㎡ 규모의 '갑곳공원'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강화읍 인구는 2만2851명으로 강화군 전체인구 6만8896명 대비 33.1%에 달하지만, 강화읍은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과 휴식공간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지난해 9월 갑곳공원 조성계획안을 수립하고 현재 실시설계용역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7월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군은 공원에 순환산책로, 수경시설을 접목한 석가산, 어린이 놀이시설, 바닥분수, 다목적 구장, 잔디광장, 조경시설물 및 쉼터 등을 설치하고 향후 주민설명회를 거쳐 공원 조성에 따른 군민들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또 군은 공원을 문화·체육시설과 녹지 등을 연결하는 문화·녹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군의 지역성 및 역사성을 상징할 수 있는 공간, 군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정주여건 향상과 건강 증진 등 군민의 행복지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주민 숙원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