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문화재단은 오는 25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 극장에서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국립국악원 4개 악단과 국악예술인 남상일, 부평구 대표 풍물놀이패 진쇠로 구성한 ‘2019 신년음악회’를 선보인다.

‘2019 신년음악회’는 국악예술인 남상일의 재치 넘치고 구수한 사회로 그 포문을 열어 국립국악원의 정악단, 무용단, 민속악단, 창작악단의 무대를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그 첫 번째 순서인 ‘학연화대처용무합설’은 궁중무용 중에서도 대작으로 꼽히는 작품으로 신성함과 장수를 상징하는 학과 연꽃, 그리고 나쁜 기운을 쫓아내는 벽사의 처용이 한 대 어우러져 새해의 기운을 돋음과 동시에 화려한 우리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서도성주굿’,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단소 명인 박용호의 협연으로 이뤄지는 ‘단소와 관혁악을 위한 수상곡’으로 구성진 우리 가락과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국악예술인 남상일의 ‘장타령’협연까지 지루할 틈 없는 100분이 준비돼있다.

부평구문화재단 이영훈 대표 이사는 “2019년 부평구문화재단은 관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역 문화 환원의 의미를 갖고자 그 첫 번째 움직임으로 ‘2019 신년음악회’를 전석무료로 진행 한다”고 밝혔다.

관람예약은 7일 오후 2시부터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좌석은 관람예약자에 한해서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bpcf.or.kr/)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032-500-2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