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롱피아비 여자당구선수가 당구동호인들과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빌킹빌리어드클럽(대표 김성일)은 인천 서구 당구발전의 메카(MECA)가 되고자 하는 목표로 2017년 7월 19일 석남동 성민병원 사거리에 그랜드 오픈했었다. 

그 당구클럽에서 30일 세계여자당구선수 랭킹 3위, 국내 여자당구선수로는 1위인 캄보디아 출신의 빌킹코리아 소속 스롱피아비가 당구동호인들과 이벤트 경기를 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친선경기에서 스롱피아비는 남자 동호인들과 경기를 펼치면서도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펼쳐보이며 매 경기마다 진지하게 임해 이날 빌킹당구클럽을 찾아온 많은 당구동호인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스롱피아비 당구선수가 당구동호인과 경기를 하는 모습

대표인 김성일 당구프로선수는 그동안 동호인대회 등을 개최 하는 등 '인천 서구'를 대표하는 당구의 메카가 되고 싶다고 밝혀왔는데 그동안 발루배당구대회를 해왔으며, 이번에 이런 이벤트 행사를 하는 등 이제는 명실공히 인천 서구의 대표 당구클럽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빌킹 아카데미'는 향후 당구종목의 올림픽 종목 채택을 겨냥해 인천 서구의 대표 아카데미로 기초부터 단계별 맞춤형 1:1 강의를 통해 월(8회), 주2회 1시간씩 운영하며 직접 김 프로가 동호인반 과 선수반을 나누어 각종 동호인 당구대회에 나갈 동호인들과 선수를 희망하는 선수반 수강생은 직접 선수등록 비용등을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후원을 해왔으며, 자체대회를 통해 동호인 및 선수들의 실력향상에도 적극 나섰다. 여기에다 빌킹프로샾을 운영하면서 각종 동호인 대회에 빌킹큐 및 재료를 협찬하고, 석바위에 위치한 작대기재료상과 협력업체와 같이 여러가지 지원 및 대회를 개최해왔다.

서구에 사는 당구동호인 박모씨는 "당구방송에서만 보던 스롱피아비라는 여자당구선수를 직접 눈으로 보고, 경기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기쁘다"며, "당구동호인과의 경기에서도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며, 경기이후에는 기꺼이 당구동호인들과 같이 사진을 찍어주는 스롱피아비 선수의 모습을 보니 참으로 아름답다"고 칭찬했다.

스롱피아비 당구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