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는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을 위한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해 20일 발표했다.

지난 10월 15일 설계공모가 공고된 이후 24개 업체가 참가 등록했고, 12월 7일 13개 건축사 사무소에서 공모 작품을 최종 출품했다.

당선작으로는 아이디건축사무소가 선정돼 설계용역권을 받았고, 최우수작으로는 건축사무소 공작소, 우수작으로는 공동응모한 ㈜엠에이에스건축사사무소와 이름건축사무소, 가작으로는 더숨건축사사무소가 결정됐다.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규모는 대지면적 2,000㎡에 건축면적 1,011㎡, 연면적2,700㎡ 지하1층 지상4층으로 지어질 예정이며, 설계공모 당선작은 ‘주민과 함께, 자연과 함께, 맑게 흐르는 행정복지센터’라는 주제로 설계됐다.

설계의 기본방향을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이 되는 상징적 디자인, 그린시설을 표방하며 자연 공간적 요소를 반영한 옥상 그린공원, 소통공간을 위한 각 시설의 동선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수변공원과 접한 지하1층에는 북카페를 설치해 청라3동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당선작은 6개월간의 용역 실시과정에서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없게 2020년 6월에 개청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