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콘서트홀 ‘아트센터 인천’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16일 개관했다.

이날 오후 4시 개관기념공연으로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과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등이 선보였다.

아트센터 인천은 사업 시행자간 갈등으로 기부채납이 지연돼 문을 열지 못하다 포스코건설의 NSIC(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의 게일사 지분 인수로 해결의 물꼬가 트여 오픈했다.

2천600억 원이 투입됐으며 지하 2층, 지상 7층, 1천727석 규모로 마에스트로가 지휘하는 손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된 독특한 외관, 최고급‧최신 설계 공법이 적용된 세계적 규모의 클래식 공연장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아트센터 인천이 대한민국과 아시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세계적인 공연 콘텐츠를 적극 유치하여 아트센터 인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시민들이 문화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오랜 기간에 걸친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드디어 시민 여러분께 아트센터 인천을 헌정하는 기쁨을 맞이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세계적인 예술의 요람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