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지난 6일 중·동구 관통도로 현장을 찾아 ‘중·동구 관통도로 문제 해결을 위한 제2차 민·관협의회’를 진행했다.

‘중·동구 관통도로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회’는 인천시와 지역주민과의 입장 차이로 7년간 개통이 지연되고 있는 중․동구 관통도로(중구 신흥동 삼익아파트 ~ 동구 송현동 동국제강)의 문제 해결을 위해 시가 주민대책위와 합의해 구성한 협의회다.

협의회는 인천시 3명(시민정책담당관, 도로과장, 종합건설본부 토목부장), 동구 1명(도시전략국장), 주민대책위에서 추천한 갈등조정전문가 1명과 분야별 민간전문가 2명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23일 제1차 민·관협의회를 개최해 갈등조정전문가인 공생관계연구소 조성배 소장을 위원장으로 회의를 시작했다.

제1차 민·관협의회에서 서로의 입장 차이를 확인한 후, 직접 현장을 둘러 본 후 쟁점사항을 정리해 논의를 이어나가자는데 참석 위원들의 의견이 일치했다.

이번 제2차 민·관협의회는 양측의 주장에 대한 쟁점사항들을 정리하기 위한 차원에서 2.92Km의 관통도로 사업구간을 둘러보며 회의를 진행했고, 3차 회의는 오는 27일 개최하기로 하고 마무리 됐다.

이종우 시민정책담당관은 “시간을 갖고 지역 주민들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들어본 후, 중구와 동구 주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민·관협의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