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시민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를 운영해 아파트 관리비 절감을 위해 만든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 설명회를 오는 13일 송도 G타워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파트 관리비를 절감하는데 있어 시민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입주자대표회의뿐만 아니라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관리비 절감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민이 직접 만든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는 관리비에 대한 설명과 절감방법을 정리한 안내책자로 누구나 알기 쉽게 꾸몄다.

이번 설명회는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 알기’ 제작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TF 위원의 강의로 진행되며 본 책자의 절감 방안을 실무적인 내용을 더해 현장감 있는 설명으로 진행된다.

이상곤 공동주택관리팀장은 “관리비 절감 책자내용을 인천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지역개발/지역개발자료실)에 공개했다”며 “이달부터 웹툰으로 총 13편을 제작해 인천시 홈페이지 및 인터넷 신문(i-view) 등에 게재할 계획으로 학생, 노인 등 많은 시민이 쉽게 아파트 관리비 줄이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내년부터는 민간 자문단을 운영해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를 활용해 아파트 단지마다 관리비 절감 컨설팅과 현장방문 지도 등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