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옹진군은 제19호 태풍 ‘솔릭’이 서해안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피해 대비 대응태세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태풍 강도에 따른 단계별로 직원비상근무를 실시해 실시간 현장상황 모니터링 및 상황전파를 유지하고 태풍에 대한 신속한 초기대응 할 방침이다.

군은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재해취약지역 현장관리 강화와 각종 시설 점검 및 해안가 주차장 차량통제 및 이동조치를 하는 등 주요 대처계획에 따른 사전대비를 마련했다.

이날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영흥면 지역내 건축 인․허가지 현장 및 경로당 등 재난취약계층을 방문하는 등 태풍 피해 대비 재난취약시설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태풍이 직접적으로 서해안을 관통함에 따라 집중호우와 강풍이 예상되는 만큼 피해 예방을 위해 각종 시설물 및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관련 부서간 협력대응체계를 구축해 태풍으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옹진군 농업기술센터는 고추․참깨 및 수확을 앞둔 과실 등은 태풍으로 인한 쓰러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수확 가능한 과실은 서둘러 따고, 지주 등을 보강해 쓰러짐 예방, 배수로를 깊게 파 물빠짐을 원활히 하고, 농업시설물의 경우 비닐하우스를 밀폐해 고정 끈을 단단히 당겨 골재와 비닐을 밀착시키고, 비닐 교체 예정인 하우스는 비닐을 미리 제거해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