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전문자격 청년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 동구는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일과 관련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지역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청년일자리 사업을 직접 설계·시행하고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인건비 및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사업공모를 통해 ‘동구 양질의 전문자격 청년인턴’ 세부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동구 양질의 전문자격 청년인턴’ 사업은 전문자격을 취득하고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으나 일과 관련된 경험이 없어 당장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관내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출자‧출연기관에서 본인의 전공과 자격에 맞는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 청년은 사업개시일 기준 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올해 8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참여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임금지원(일 8시간 근무기준 월 187만5000원, 일 4시간 근무기준 월 93만7500원)과 각종 취업역량 강화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icdonggu.go.kr)나 일자리 지원팀(032-770-66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에 맞는 청년 일자리를 발굴해 지역사회 서비스 질을 높이고 청년들의 고용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올해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행안부와 협의해 일자리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