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나라 45개 대학 242명 참여… 한국 문화‧언어 집중 강의

인하대는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하계 방학 프로그램 ‘Inha Summer School’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에는 영국 웨스트민스터 대학, 이탈리아 나폴리 동양학 대학 등 17개 나라 45개 대학에서 학생 242명이 인하대를 찾는다.

지난해 l6개 나라 38개 대학에서 115명이 참가했던 것에 비해 그 수가 크게 늘었다.

프로그램은 지난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인도네시아 찌푸트라 대학에서 온 메타 파드말리아(28) 학생은 “인하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인기가 높아 인터뷰를 거쳐 참가자를 선발하기도 한다”며 “전 과목이 영어로 운영되고 다양한 현장방문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는 점이 매력 있다”고 말했다.

정규 강의는 모두 13개로 한국문화를 비롯해 정치, 경제, 경영, 한국어 등 다양한 과목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외국 학생들에게 관심이 높은 한국 영화와 춤, 드라마 등 대중문화와 관련한 과목을 신설했다.

또 경복궁, 강화도 역사 유적지 탐방과 인천 송도 스마트 시티, 인하대 병원 등 수업과 연계한 현장 방문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학생들은 2~3과목을 수강하며 5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각 과목은 인하대 전공 교수들과 초빙 교수들이 강의를 맡는다.

인하대 관계자는 “올해는 인하대의 강점을 살려 한국 경제경영과 공학기술, 예술 등 다양한 과목을 신설했다”며 “2004년 시작해 올해로 15년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해마다 중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독일, 체코, 브라질 등 여러 나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와 언어를 집중적으로 가르치며 한류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