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용보증재단은 26일 우리은행과 인천시 소상공인‧중소기업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생산적 금융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이창재 부행장, 인천신용보증재단 조현석 이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혁신성장기업, 일자리 창출 기업, 벤처기업 등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리은행은 인천신보에 10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재단은 150억 원의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우리은행의 추천을 받은 ▶인천시내 소상공인 ▶벤처기업 ▶설립후 7년 이내 중소기업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상시 근로자수가 증가한 중소기업 등이며 최대 1억 원까지 보증서 대출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보증으로 저금리 대출 및 보증료 감면 등을 통해 고객들의 금융비용을 절감하고 상환기간(5년 이내)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계획적인 대출금 상환이 가능해지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조현석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최근 금융권의 대출심사 강화 및 경기침체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열악한 자금사정을 해소하고 상생금융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사업이 될수 있도록 우리은행과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보(www.icsinbo.or.kr, TEL 1577-3790) 및 우리은행(www.wooribank.com, TEL 1588-5000)에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