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감 후보사진

최순자 인천교육감 후보는 6·13지방선거 후보등록 첫  날인 24일 오전 9시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인천교육 바로 세우기’ 행보에 나섰다.

등록 직후 최순자 후보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는 인천교육에 만연된 비리와 부패의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고, 무너진 인천교육을 바로 세울 것인가를 결정하는 중차대한 선거”라며 “교육감 선거에 맞는 품격있는 선거전으로 반드시 인천교육이 바로 설 수 있는 주춧돌을 놓겠다”고 말했다.

특히 “교육감 선거는 교육자를 뽑는 선거인데 너무 ‘정치인 선거’처럼 비방전으로 흐르고 있어 안타깝다”며 “저는 클린선거운동을 선언한 만큼 교육적이고 품격있는 선거로 우리 학생들과 인천의 미래만 보고 가겠다”고 정책선거를 거듭 다짐했다.  

이어 최순자 후보는 ‘중앙좋은교육감추대본부(중앙교추본)’와 ‘인천교육감 단일화 통합추진위원회(통추위)’가 서울 종로 자유민주연합 사무실에서 개최한 우파후보 단일화 기자회견에 참석, 사실상 우파후보 단일화를 수락했다. 

최후보는 당초 후보들의 동의없이 중앙교추본이 인천교육감 후보단일화를 일방적으로 강행한데 반발 거부했으나 자신을 교육감 후보로 추대했던 통추위가 중앙교추본의 결과를 전격 수용함에 따라 대의적 차원에서 이를 수락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두 단체는 우파후보 교육감의 당선을 위한 화합모드에 돌입했으며, 최순자 후보 역시 우파 단일후보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한편, 최순자 후보는 사랑의 빨간밥차 자선 바자회에 참석한 후 교육관련 단체 간담회 일정과 정책공약을 점검하는 등 31일부터 게시될 공식선거운동에 대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